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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오늘은 경제분야에서 생각해야하는 방식과 경제를 다른영역과 어떤식으로 구분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경제의 구분과 한계 기회비용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경제를 생각하는 방식
경제학자들은 희소성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선택을 연구합니다. 이 사실은 경제학을 다른 사회과학과 구별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사회과학자들은 선택에 관심이 있습니다. 인류학자는 고대 사람들의 선택을 연구할 수도 있고, 정치학자는 입법부의 선택을 연구할 수도 있고, 심리학자는 사람들이 어떻게 짝을 선택하는지를 연구할 수도 있고, 사회학자는 한부모 가정의 증가를 가져온 요인들을 연구할 수도 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또한 그러한 질문들을 연구합니다. 다음의 세 가지 특징은 선택에 대한 경제적 접근방식을 다른 사회과학에서 사용되는 접근방식과 구별합니다. 경제학자들은 선택에 대한 분석에서 기회비용의 역할을 특별히 강조합니다. 경제학자들은 개인들이 어떤 목적의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선택을 하고, 그들이 자신의 이익의 관점에서 자신의 목적을 정의한다고 가정합니다. 개인들은 어떤 일을 조금 더 할지, 조금 덜 할지를 결정함으로써 극대화를 합니다. 경제학자들은 개인들이 그들이 추구하는 활동 수준의 작은 변화의 결과에 주의를 기울인다고 주장합니다. 경제학자들이 강조하는 것은 기회비용,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는 목적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선택을 한다는 생각, 그리고 작은 변화의 효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큰 힘을 가진 생각들입니다. 그것들은 경제적 사고의 핵심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다음 세 절에서는 이 생각들을 더 자세히 검토합니다.
2. 기회비용의 중요성과 경제
기회비용이 중요합니다. 만약 어떤 일을 하는 것이 다른 일을 포기해야 한다면, 우리가 직면한 대안들의 기대되는 혜택은 우리가 선택한 대안들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경제학자들은 기회비용에 대한 이해가 선택의 검토에 결정적이라고 주장합니다. 사용 가능한 대안들의 집합이 변하면서, 우리는 개인들이 하는 선택이 바뀔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비 오는 날은 좋은 책을 읽는 기회비용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날씨보다 나쁜 날씨에 더 많은 독서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입은 하루를 쉬는 것을 매우 비싸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보수를 받지 않는 사람들보다 높은 임금을 받는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 일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개인들이 그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고 기업들이 이윤을 극대화하고 있다면, 그들이 직면한 대안들의 집합의 변화는 그들의 선택에 예측 가능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비용에 대한 강조는 대안에 대한 검토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경제적 사고방식의 한 가지 이점은 선택과 관련된 각각의 문제에서 대안의 가치를 생각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경제학자들은 개인들이 그들이 직면한 제약 조건들을 고려할 때, 어떤 목표의 최대 가치를 창조할 것으로 기대하는 선택을 한다고 가정합니다. 더욱이,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의 목표는 자신의 이익에 봉사하는 것들일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예를 들어, 경제학자들은 사업체의 소유주들이 이윤 극대화를 추구한다고 가정합니다. 이윤 극대화라는 가정된 목표가 주어지면, 경제학자들은 한 산업의 기업들이 그들이 운영하는 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반응할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인건비가 상승함에 따라, 경제학자들은 기업들이 그들의 제조업 운영의 일부를 해외로 이전하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경제학자들은 소비자들의 행동을 조사할 때 행동을 극대화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소비자를 연구할 때, 경제학자들은 개인 소비자들이 그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선택을 한다고 가정합니다. 다음 장에서, 우리는 소비자와 제조업자들의 사리사욕 추구를 반영하는 변화인 스키에서 스노보드로의 변화의 결과를 살펴볼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한다고 가정할 때,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이 이기적이라고 가정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하는 많은 자선적인 기여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은 분명히 다른 사람들을 도와 만족을 얻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추구한다는 것은 자신에게 만족을 주는 것들을 추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반드시 탐욕이나 이기심을 의미할 필요는 없습니다.
3.경제에서의 선택과 한계
선택은 한계에서 이루어집니다
경제학자들은 대부분의 선택이 "한계에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합니다. 한계는 현재 활동의 수준입니다. 선택을 해야 하는 한계라고 생각하세요. 한계에서 선택이란 어떤 것을 조금 더 또는 조금 덜 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선택을 한계에서 평가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통찰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 가능한 물의 양이 사람들이 현재 사용하는 양에 미치지 못할 때 물 소비를 줄이는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이 물을 절약하도록 유도하는 한 가지 방법은 물의 가격을 올리는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권장 사항에 대한 공통적인 반응은 물은 필수품이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은 물 소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사람들이 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물 소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사실상 모든 선택과 마찬가지로 물 소비에 있어서의 선택은 한계에서 이루어진다. 개인은 물을 소비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선택을 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들은 물을 조금 더 많이 소비해야 할지, 조금 더 적게 소비해야 할지를 결정한다. 미국 가정의 물 소비는 하루에 1인당 약 105갤런이다. 그 시작점을 물 소비에 있어서 한계에서의 선택이 이루어지는 가장자리라고 생각하자. 더 높은 가격이 양치질을 하는 물의 사용량을 더 적게 사용하게 하거나, 샤워를 더 짧게 하거나, 잔디에 물을 덜 주는 원인이 될 수 있는가? 더 높은 가격이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사용량을 하루에 104갤런으로 줄이게 할 수 있는가? 103까지? 우리가 한계에서 물을 소비하는 선택을 검토할 때, 더 높은 가격이 소비를 줄일 것이라는 생각이 훨씬 더 설득력 있게 보인다. 다른 선택들처럼 물 소비에 있어서의 선택들이 한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격은 우리의 물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 기회비용, 극대화, 여유 선택의 요소들은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의 두 가지 넓은 경제 분석 영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학 과목은 미시경제학이나 거시경제학 과목으로 지정될 수도 있고, 거시경제학 과목으로 지정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 절에서 이 두 가지 경제학적 사고 영역을 살펴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