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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점경제 사진
    독점경제와 이익

     

    우리가 조사할 불완전 경쟁 산업의 첫 번째 모델은 완전 경쟁의 모델과 상당히 유사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점 경쟁의 모델은 많은 수의 기업을 가정합니다. 그것은 또한 진입과 퇴출이 용이하다고 가정합니다. 이 모델은 한 가지 주요한 점에서 완전 경쟁의 모델과 다릅니다. 기업이 생산하는 재화와 서비스가 차별화된다고 가정합니다. 이러한 차별화는 광고, 위치의 편리성, 제품의 품질, 판매자의 평판 또는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차별화는 특정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게 어느 정도의 가격 결정력 또는 독점력을 부여합니다. 그러나 가까운 대체재의 이용 가능성 때문에 독점적으로 경쟁하는 기업의 가격 결정력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독점 경쟁은 많은 기업들이 진입과 퇴출이 용이한 시장에서 유사하지만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델입니다. 레스토랑은 독점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부문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에는 많은 회사들이 있고, 각각의 회사가 다르고, 출입이 매우 쉽습니다. 각 레스토랑에는 다른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아웃렛, 지역 슈퍼마켓의 델리 및 냉동식품 코너를 포함할 수 있는 가까운 대체물이 많이 있습니다. 독점적인 경쟁에 관여하는 다른 산업에는 소매점, 이발소 및 미용실, 자동차 수리점, 서비스 스테이션, 은행, 법률 및 회계 회사 등이 포함됩니다.

     

     

    1.이익 극대화


    어떤 식당이 경쟁하는 비슷한 식당의 가격보다 약간 더 가격을 올린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 식당에 손님이 있을까요? 아마도요. 그 식당은 다른 식당들과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계속해서 그 식당을 애용할 것입니다. 제한 내에서, 그러면 그 식당은 주어진 시장 가격을 받지 않고 자신의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차별화된 시장은 단일한 "시장 가격"이라는 개념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독점적으로 경쟁하는 산업의 제품들은 차별화되어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하향하는 수요곡선에 직면하게 됩니다. 기업이 하향하는 수요곡선에 직면할 때마다 독점에 대한 그래픽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독점적 경쟁의 모델은 독점의 모델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독점과 독점적 경쟁의 중요한 차이점은 진입과 퇴출이 용이하다는 가정에서 나타납니다. 독점적 경쟁에서 진입은 장기적으로 경제적 이익을 없앨 것입니다. 우선 단기적인 분석부터 시작하겠습니다.

     

    2.더 쇼트 런


    독점적으로 경쟁하는 기업은 수요곡선이 하향곡선을 이루기 때문에 한계수익곡선은 수요곡선 아래에 위치하는 하향곡선이므로 독점모형과 마찬가지로 수요곡선 아래에 위치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미 개발한 독점모형을 이용하여 단기적으로 독점기업의 선택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독점 경쟁에서의 단기 균형"은 독점적으로 경쟁하는 Mama's Pizza에 대한 수요, 한계 수익, 한계 비용 및 평균 총비용 곡선을 보여줍니다. Mama's는 진입과 퇴출이 비교적 쉬운 시장에서 다른 여러 유사한 기업들과 경쟁합니다. Mama's 수요 곡선 D1은 하향세입니다. Mama's의 수요 곡선 D1은 하향세입니다. 하향세인 수요 곡선을 고려할 때, Mama's의 한계 수익 곡선 MR1은 수요에 미치지 못합니다. 피자를 더 많이 판매하려면 Mama's가 가격을 낮춰야 하며, 이는 추가 피자에서 발생하는 한계 수익이 가격보다 적음을 의미합니다. 한계수익곡선 MR과 한계비용곡선 MC를 감안하면 마마의 경우 주당 2,150판의 피자를 판매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마마의 수요곡선을 보면 그 수량을 10.40달러의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균 총비용곡선 ATC를 보면 업체의 개당 비용은 9.20달러입니다. 따라서 개당 경제적 이익은 1.20달러입니다. 음영 직사각형으로 표시된 총 경제적 이익은 주당 2,580달러입니다.

     

     

    3.더 롱런


    우리는  "독점 경쟁에서의 단기 균형"에서 마마 피자가 경제적 이익을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마의 경험이 전형적이라면, 시장의 다른 기업들도 일부 관련 활동에서 주인이 얻을 수 있는 것을 초과하는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경제적 이익은 신규 기업들이 마마 시장에 진입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새로운 기업이 진출함에 따라 마마 피자를 대체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하여 마마 피자의 수요를 줄이고 마마 피자의 수요 곡선을 탄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수요 곡선이 왼쪽으로 이동하면 한계 수익 곡선도 이동합니다. 새로운 기업이 계속 진출하여 마마 피자와 같은 피자 회사가 더 이상 경제적 이익을 내지 못할 때까지 기존 기업의 수요 곡선을 왼쪽으로 이동시킬 것입니다. 이윤이 없는 설루션은 마마의 수요 곡선이 평균 총비용 곡선과 맞닿는 "장기적으로 독점적인 경쟁"의 A 지점에서 발생합니다. 마마의 가격은 피자 한 판당 10달러로 하락하고 생산량은 매주 2,000판까지 떨어질 것입니다. 마마의 가격은 단지 기회비용만 충당하므로 경제적 이익은 0입니다. 다른 어떤 가격에서도 단위당 회사의 비용은 피자를 판매할 수 있는 가격보다 클 것이고, 따라서 회사는 경제적 손실을 지속할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와 산업은 장기적으로 균형을 이루게 됩니다. 회사는 업계에 진출하거나 떠날 유인이 없습니다. 마마 피자와 다른 유사한 식당들이 경제적 손실을 겪고 있다면, 장기 균형으로 이동하는 과정은 반대로 작용할 것입니다. 어떤 회사들은 퇴출할 것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대체물이 적어지면, 각 잔류 회사가 직면한 수요 곡선은 오른쪽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각 식당의 가격과 생산량은 상승할 것입니다. 퇴출은 산업이 장기 균형에 있을 때까지 계속될 것이고, 전형적인 회사는 0의 경제적 이익을 얻습니다.이러한 왕래는 독점적 경쟁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진입과 퇴출이 용이하기 때문에 업계의 유리한 경제적 조건은 신생 기업들을 고무시킵니다. 신생 기업들은 성공을 거둘 수 있을 만큼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들은 그럴 것이고, 어떤 기업들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마마의 경쟁자들은 분위기를 개선하고, 다른 음악을 재생하고, 다른 크기와 종류의 피자를 제공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레스토랑들이 마마의 제품으로부터 고객과 이익을 끌어내기 위해 알맞은 제품을 내놓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마의 제품이 경제적인 이익을 계속 얻는 한, 다른 기업들은 시도할 유인책이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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