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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지니스 사진

     

     

    사실상 시장경제의 모든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경제학자들이 "완벽"이라고 부르는 매우 이상화된 형태의 경쟁 모델을 다룰 것입니다. 완전경쟁은 다수의 기업이 다수의 구매자가 소비하는 동일한 재화를 생산한다는 가정에 기초한 시장의 모델입니다. 완전경쟁 모델은 또한 신규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기 쉽고 기존 기업이 이탈하기 쉽다는 가정을 하며, 마지막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가 시장 상황에 대한 완전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우리가 이 가정들을 더 자세히 조사해 보면, 우리는 이 가정들이 우리로 하여금 모형을 좀 더 쉽게 다룰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시장도 이 가정들에서 제시된 조건들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모델의 경우가 항상 그렇듯이, 우리의 목적은 사물이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지 그것들을 묘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완전경쟁의 모델은 시장의 세계를 이해하는 데 엄청난 유용함을 증명할 것입니다.

     


    1. 모형의

     

    완전 경쟁 모델의 가정을 종합하면, 완전 경쟁 시장에서 개별 구매자와 판매자는 시장 가격을 주어진 것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매자나 판매자는 그 가격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시장 가격을 주어진 것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개인이나 기업을 가격 선택자라고 부릅니다. 시장 가격을 주어진 것으로 받아들이는 소비자나 기업은 그 가격에 영향을 미칠 능력이 없습니다. 가격 선택 기업이나 소비자는 주식을 사고파는 개인과 같습니다. 그 또는 그녀는 시장 가격을 찾아보고 그 가격에 사거나 판매합니다. 가격은 개별 구매자나 판매자가 아니라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서, 각 기업과 각 소비자는 가격 선택자입니다. 가격 선택 소비자는 그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어떤 수량이든 시장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마찬가지로, 가격 선택 기업은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원하는 수량을 시장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당신은 상점에 들어갈 때 가격을 매기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나열된 가격을 관찰하고 구입 여부를 결정합니다. 당신의 선택이 그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과정이 끝날 때 당신의 캠퍼스 서점에 교과서를 다시 팔아야 한다면, 당신은 가격을 매기는 판매자입니다. 당신은 시장 가격에 직면하고 당신은 판매 여부를 결정합니다. 당신의 결정이 그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완전 경쟁 모형의 가정이 어떻게 가격 결정 행동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각각의 가정을 차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동일한 상품 많은 수의 구매자와 판매자


    상품이나 서비스를 얻기 위한 완전 경쟁 시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한 단위는 어떤 기준으로도 다른 단위와 구별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단단한 겨울 밀의 부셸이 그 예입니다. 한 농부가 생산한 부셸은 다른 농부가 생산한 부셸과 동일합니다. 브랜드 선호도나 소비자 충성도가 없습니다. 만약 기업이 가격을 요구한다면 상품이 동일하다는 가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한 농부의 밀이 다른 밀과 구별되는 특별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된다면, 그 농부는 가격에 대해 어느 정도의 힘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서 기업이 생산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동일하다고 가정함으로써, 우리는 가격 책정 행동에 필요한 조건을 설정합니다. 경제학자들은 완전 경쟁 시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가 동질적이며, 이는 모두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서는 브랜드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 시장에는 얼마나 많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있습니까? 답은 가격을 취하는 행동에 대한 우리의 가정에 달려 있습니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너무 많아서 그들 중 어느 누구도 얼마를 구매하거나 판매하든 상관없이 시장 가격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 있는 기업은 가격에 반응할 수 있지만 생산 요소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이나 생산량에 대해 받는 가격에는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다른 기업들이 완전 경쟁 시장에 진입하기 쉽다는 가정은 훨씬 더 큰 경쟁을 의미합니다. 시장에 있는 기업들은 많은 수의 경쟁 기업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가능성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 장 후반부에서 우리는 진입의 용이함이 경제적 이익의 지속가능성과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볼 것입니다. 진입이 용이하다면 높은 경제적 이익의 약속이 새로운 기업을 빠르게 유치할 것이고, 진입이 어렵다면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완전 경쟁의 모델은 손쉬운 퇴출과 더불어 손쉬운 진입을 가정합니다. 쉬운 퇴출 가정은 쉬운 진입에 대한 가정을 강화합니다. 기업이 특정 시장 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진입은 쉬울 수 있지만, 퇴출은 어렵다고 가정합니다. 예를 들어, 산업 내 기업에 대한 생산요소 공급자들은 신규 기업을 수용하는 것을 기뻐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계약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약은 시장 이탈을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기업은 애초에 진입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쉬운 퇴출은 진입을 쉽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전체 정보 완전 경쟁 모델


    우리는 모든 판매자들이 가격, 기술, 그리고 시장 운영과 관련된 모든 다른 지식에 대한 완전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어느 한 판매자도 다른 모든 판매자들이 이용할 수 없는 생산 방법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한 판매자가 다른 판매자들보다 우위에 있다면, 아마도 더 낮은 비용의 생산 방법에 대한 특별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면, 그 판매자는 시장 가격에 대해 어느 정도 통제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판매자는 더 이상 가격을 취하는 사람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구매자들이 모든 판매자들이 제시하는 가격을 알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만약 구매자들이 시장의 다른 회사들이 제시하는 가격을 알지 못했다면, 어떤 회사는 시장 가격이 아닌 다른 가격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을 것이고, 따라서 구매자가 되는 것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완전 경쟁 모델에서 가정하는 정보의 가용성은 정보를 낮은 비용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와 기업이 낮은 비용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텔레비전 광고에서 항공기를 통해, 또는 친구와 커피 한 잔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출처가 무엇이든 간에, 우리는 낮은 비용으로 소비자와 기업이 충분한 정보를 확보하여 모든 사람이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의 교차점에 의해 결정되는 시장 가격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완전 경쟁 모델의 가정은 각각의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가격을 결정한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완전 경쟁 모델에서 가격은 개인 소비자나 기업이 아닌 시장이 결정합니다. 어떤 개인도 완벽 경쟁 시장에서 그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 만큼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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