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경제용어사진
    경제공부


    수요나 공급 둘 중 하나 혹은 둘 다의 변화는 균형가격과 균형수량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이 장에서는 수요나 공급의 변화에 따라 가격이 빠르게 조정되는 시장, 즉 퍼스널 컴퓨터 시장, 원유와 휘발유 시장, 그리고 주식 시장을 조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 시장들은 수요와 공급 모형을 직접 적용한 것입니다.

     

    1. 퍼스널 컴퓨터 시장


    1960년대에 컴퓨터에 대해 말하자면 기업과 정부 기관이 사용하는 대형 메인프레임 컴퓨터의 지배적인 제조업체인 IBM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 1976년 애플 컴퓨터가 첫 데스크톱 컴퓨터를 선보였고 1981년 IBM이 첫 개인용 컴퓨터를 생산하면서 구세계는 발칵 뒤집혔습니다. 1984년에는 미국 가정의 8.2%만이 개인용 컴퓨터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2007년까지 구글은 78%가 컴퓨터를 소유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도구는 경제적인 관점에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컴퓨터 산업에서 기술적 변화는 숨 막힐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인용 컴퓨터는 성능 면에서 매우 극적으로 변화했으며 기능의 범위에서도 "품질 조정된" 개인용 컴퓨터를 말합니다. 품질 조정된 데스크톱 컴퓨터의 단위당 가격은 1976년에서 1989년 사이에 50개월마다 약 절반씩 하락했습니다. 1990년대 전반에는 28개월마다 절반씩 하락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에는 "하프 타임"이 24개월마다(Tuomi, I)로 떨어졌습니다. 컴퓨터의 현상적인 변화를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를 생각해 보십시오. 1993년에서 1998년 사이에 노동통계국은 중앙처리장치(CPU) 속도가 1,263%, 시스템 메모리가 1,500%, 하드 드라이브 용량이 3,700% 급증했고 모니터 크기도 13% 증가했다고 추정합니다. 1990년대에 기록된 아찔한 변화의 속도가 금세기에 들어 증가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오늘날 '컴퓨터'는 5년 전의 '컴퓨터'와 같지는 않습니다. 이들과 견주려면 이런 품질의 변화에 맞춰 조정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대부분의 개인용 컴퓨터가 Apple이나 Compaq에 의해 제조되었으며, 두 회사 모두 매우 수익성이 좋았습니다. 수익의 잠재력이 IBM과 다른 회사들을 이 산업으로 끌어들였습니다. 대형 메인프레임 컴퓨터와 달리 개인용 컴퓨터 복제품은 제조하기가 상당히 쉬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표 4.1 "개인용 컴퓨터 출하량, 세계 및 미국 시장 점유율"에서 볼 수 있듯이, 상위 5개 개인용 컴퓨터 제조업체는 2005년 전 세계에서 판매된 개인용 컴퓨터의 48%만 생산했고, 최대 제조업체인 Dell은 그 해 전체의 약 19%만 판매했습니다. 이는 IBM이 한때 보유했던 메인프레임 컴퓨터 시장의 90% 이상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시장은 훨씬 더 경쟁적이 되었습니다.

     

    2. 원유와 휘발유의 시장


    원유 시장은 1973년 급격한 전환을 이루었고, 원유의 배럴당 가격은 1973년과 1974년에 4배로 상승했습니다. 1980년대 초반까지 높은 가격을 유지하다가 큰 폭으로 하락하여 약 20년 동안 낮은 가격을 유지했습니다. 2004년에 유가는 상승하기 시작했고 2008년에는 배럴당 147달러에 달했습니다. 2008년 휘발유 및 유가의 급격한 상승 원인은 무엇입니까? 생산자들의 생산량 증가 능력(또는 생산량 증가 의지)을 앞지르는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수요 증가는 "원유 수요 증가"에 나타나 있습니다고 유가는 또한 사실상 모든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비용을 증가시키는데, 최소한 대부분의 상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운송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비용은 필연적으로 거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상품과 서비스의 공급 곡선은 왼쪽으로의 이동에 영향을 미쳤고, 생산에 하락 압력을 가했고 가격에 상승 압력을 가했습니다. 그래픽적으로 휘발유 가격 상승이 휘발유를 사용하는 사업체에 미치는 영향은  "휘발유 가격 상승의 영향"에 나타나 있습니다. 휘발유 가격이 오르면 사업을 하는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업체의 공급 곡선이 왼쪽으로 이동하여 가격에 상승 압력을 가하고 생산량에 하락 압력을 가합니다. 여기에 표시된 경우 일반적인 산업의 공급 곡선은 S1에서 S2로 이동합니다. 이는 균형 가격이 P1에서 P2로 증가하고 균형 수량이 Q1에서 Q2로 감소합니다.
    그러다 2008년 하반기 세계경제가 급격히 둔화되면서 석유 수요곡선이 다시 좌측으로 돌아섰고, 2008년 11월까지 배럴당 60달러 이하로 떨어졌다가 휘발유 가격이 하락하면서 다른 산업의 가격 상승 위협도 커졌습니다.

     

    3. 주식시장


    원형 흐름 모델은 다른 요인처럼 자본의 다른 요인들에 의해 공급된다. 기업들은 자본 사용에 대한 소득에 대한 소득에 대한 수입을 지불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해서 자본은 기업 스스로 소유된다. 일반 모터는 조립 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월마트도 소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회사들은 그들의 자본을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기업들은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그 사람들, 물론 가정에서도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가계 자본의 소유권을 통해서다. A사는 한 개인(기업)에 의해 소유자가 소유하고 있으며, 기업(기업)에 의해 소유자가 소유할 수 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은 회사들이 유일한 소유권이나 파트너십이나 파트너십이라고 해도 국내 총 출력(약 90%)은 기업들에 의해 생산된다. 또한 자본(기계, 식물, 건물, 건물, 건물, 건물, 건물, 그리고 같다. 이 섹션에서는 기업의 소유권에 대한 주식가격과 공급의 상호 작용에 의해 결정된다. 궁극적으로, 회사의 주식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과 동일한 힘은 유일한 소유자나 파트너십의 가치를 결정한다. 기업이 자본이나 다른 이유로 자본을 증가시키기 위해 자금을 조달해야 할 경우, 그 폐기물에 새로운 주식을 발행하는 것이다. 새로운 주식회사라고 불리는 새로운 공유가 판매되는 경우, 이차 시장 점유율이 더 많은 자금을 조달하고 판매되고 판매된다. 이차 시장은 과거 발행된 주식시장이다. 그리고 매일 주식 가격이 거의 항상 이차 시장에서의 활동을 참조한다. 일반적으로 주식 거래에서 거래되지 않는 기업은 이러한 거래에서 관여하지 않는다. 주식 시장은 주식을 매입하고 판매되는 기관 집합이다. 뉴욕 증권거래(NYSE)는 그러한 기관 중 하나이다. 독일, 멕시코에서 DX와 같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식을 사거나 팔거나 판매하려면 ASEEEE에서 딜러들에게 주문하는 주식 중개인이 있다. 주식 증주가 구매되고 판매되는 과정은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다. 많은 거래소에서는 주식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로부터 가격을 외치고 싶은 고객들로부터 돈을 지불하고자 한다. 고객으로부터 판매하고자 하는 고객들로부터 주문은 고객이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을 제공합니다. 일부 교환은 전자거래를 사용하지만, 어떤 사람이 팔려고 한다면, 어떤 사람이 팔릴 수 있는 가격과 일치한다. 주식거래가 세계에서 가장 최근의 가격은 세계에서 거의 즉각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